[게임] 유희왕/마듀 관련

[게임] 25년4월1일자: 유희왕 마스터듀얼, 즐겁게가 추천하는 초보자/입문자용 마듀 덱테마 추천 top 8

즐거운 게 2025. 4. 1. 22:30
728x90
반응형

유희왕 DM 추억뽕 '빛의 황금궤덱'

1) 빛의 황금궤덱

순수버전은 성능이 너무 안좋고, '동료의 연' 을 빼고 '비스테드', '메탈화', '타키온 파츠', 등 이것저것 부대찌개처럼 섞은 버전을 추천한다. 덱값이 대신 조금 더 비싸진다는 단점이 있는데, 그래도 전체적으로 봤을 때 최신 상위권 티어덱들에 비해저렴한 편이다. 엄청 쉽고, 유희왕 dm 추억뽕맛 느끼기도 좋고, 시원시원한 플레이가 나쁘지 않다. 그렇다고 이 덱이 막 등반이 불가능하거나 그냥 예능수준의 덱이냐? 그것도 아님. 생각보다 티어덱 상대로도 할만하다. 체급 참 좋다! 뭐 이런 수준은 아니지만, 마1 등반은 가능한 수준임.

 

2렙 몹만 어떻게든 꺼내보자 '스프라이트덱'

2) 스프라이트덱

핵심 에이스 몬스터였던 '떡깨구리' 가 금지를 당해갖고 이전만큼의 고점은 안나오는데, 지속적으로 제재완화를 받고 있어갖고 미래시가 구리진 않고 뭣보다 굴리는 법이 전개덱치고 굉장히 직관적이어갖고 금방 익힐 수 있다. 그냥 2렙 몬스터들만 계속 꺼내면서 링크소환하고 엑시즈소환하고 하는게 끝임. 마함퍼미션, 몹퍼미션도 다 갖추고 있고, 턴킬각도 잘 잡고 나쁘지 않은 성능을 갖추고 있다. 원핸드 초동이 많은 편이라서 패말림 스트레스는 크지 않아보임.

 

원석까지 나와서 최신 티어덱이 강림 '원석백룡덱'

3) 원석+푸른눈덱, 원석+백룡덱 ★

외국에서는 백룡덱을 '블루 아이즈덱' 이라고 하다보니 푸른눈덱이라고도 불린다. 여튼 최근까지 3티어 정도였는데, 4월 유출로 원석이 온다는게 밝혀지면서 원석+백룡덱을 마듀에서 완성할 수 있게 됐다. 아쉽게도 덱값은 정말 비싸다. 한 팩 깠다고 바로 맞출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원석팩도 까야하고, 도미나스 퍼지도 3장 있어야하고, 백룡팩도 까야하고, 스트럭처팩도 필요할수도 있다. 그외 범용 패트랩 같은것도 있어야 한다. 대신 최소 1년은 티어권에서 붙박이 가능한 롱런덱이고 난도가 낮은 편에 속해갖고 카이바뽕 느끼면서 티어권덱 하고 싶으면 좋은 선택지. 패말림 비중도 적어져서 꽤 쾌적해보임.

 

4월달에 출소되는 블록드래곤 .. '아다마시아덱'

4) 아다마시아덱

일명 '돌정공' 이라고 불리우는 선공 전개형 덱타입이다. 핵심 전개요원이었던 '블록 드래곤' 이 이번에 금지카드에서 1장 풀리게 되면서 다시 덱구성을 할 수 있게 됐다. 실제로 블드 풀리자마자 바로 cs 같은데서 입상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원시 티아라멘츠같은 느낌이어갖고 덱기믹이 낡고 범용 둘둘 결과물 위주이긴 하지만, 난도가 어려운 편은 아니고 마인크래프트 하듯이 덱을 채굴하면서 파츠를 꺼내 싱크로니 엑시즈니 하면서 집을 지을 수 있어서 입문용으로 괜찮다고 본다. 원핸드 초동이 많아갖고 패말림때문에 골치아플 일은 없어보임.

 

후공 턴킬 비트덱의 정석 '천배룡덱'

5) 천배룡덱 ★

개인적으로는 재미적으로 크게 추천하진 않는 덱. 몇 달 굴려봤는데, 진짜 말 그대로 '이기기' 에만 재미를 느끼는 사람한테만 성능빨로 할만한 덱? 정도이다. 덱기믹 자체가 그냥 뭐 재미포인트라고 할만한게 없음. 심지어 4월달에 또 금제를 먹는다. 시크릿팩도 없어서 상당히 비싸고, 범용 ur 패트랩&마함 등으로 떡칠을 하기 때문에 ur값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간다는 것을 감안하시라. 심지어 무조건 후턴용 덱이기 때문에 코인에서 이겨도 후턴을 골라야하니, 기분이 묘할 수 있음. 난이도가 크게 어렵진 않은데, 패트랩을 잘 못잡거나 통과못시켜서 상대가 거진 풀필드를 만들어버리면 그거 돌파하는데는 많은 숙련도가 필요함. 너프를 많이 먹어서 패말림 체감이 은근히 있긴한데, 그래도 패트랩빨로 할만하긴 할듯..

 

유희왕 애니뽕 + 만능 고성능 카함난사뽕 '타키온덱'

6) 타키온덱

성능이 막 대단히 좋은 건 아닌데, 타점뽕맛부터 시작해서 고성능 전용카운터함정 난사뽕맛도 있고 적당히 초보/입문이 재미보기는 괜찮다고 생각. 지금 셀팩도 판매하고 있어갖고 돌계로 시작하면 금방 맞출 수 있다고 봄. 심지어 갤럭시 스트팩도 있다보니까 더더욱 맞추기 수월한 편. 난도도 딱히 높지 않고, 전개법도 무난한 편에 속함. 카드 일러스트도 멋있고 전체적으로 타점들도 높아갖고 막 6000, 10000 넘는 데미지로 패죽일수도 있고 낫배드 같음. 패말림이 없진 않은데, 크샤급으로 심하진 않음.

 

붉은눈의흑룡, 흑드라군 등 뽕맛 적당히 느끼기 가능 '원석+메탈화흑룡덱'

7) 원석+메탈화흑룡덱

유희왕 dm 을 본 사람이라면 당연히 아는 옛날 애니캐릭터 '벤디트 키스' 라든지 '죠노우치' 등이 사용했던 카드들이 테마화되어서 합쳐진 덱임. 3월달까지는 체급이 별로였는데, 4월달에 원석을 받으면 그래도 마1 등반은 가능한 수준까지 덱파워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을까 싶다. 적당히 재미보기 괜찮은 덱테마가 아닐까 싶음. 패말림이 그렇게 막 심한 것도 아니고 말이다.

 

최강 1티어덱 찾으면 별 수 없지 '스네이크아이덱'

8) 스네이크아이덱 ★

다 필요없고 존나 센 덱 찾아요! 하면 어쩔 수 없음. '스네이크아이덱' 밖에 선택지가 없다. 5월-6월 등 향후 계속 너프당할 위험이 아주 큰 덱이다. 그만큼 성능이 괴랄하다. 원핸드 초동도 많고 상대가 대처하기 힘든 ㅈ같은 효과들도 많이 쓰고 덱스페도 넓어서 다양한 패트랩도 우겨박을 수 있고 후속도 좋고 패트랩 2-3개 밟으면서 풀빌드 세울수도 있음. 지금 이 덱이 유일하게 치명적이다 싶은게 '증쥐' '마루챠미' '니비루' 뭐 이런거밖에 없는 거 같음. 혹은 '차원계' (차틈, 코스모스, 어트 등) 정도? 시크릿팩이 있긴한데 이것저것 다양하게 용병까지 채용하다 보니까 덱값이 정말 비싸다는 걸 알아둬야 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