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유희왕/마듀 관련

[게임] 25년4월1일자: 유희왕 마스터듀얼, 즐겁게가 생각하는 금제 희망 리스트

즐거운 게 2025. 4. 1. 17:48
728x90
반응형
제한

 

흑마녀 디아벨스타

1) 흑마녀 디아벨스타

죄보, 스네이크아이, 하얀숲 등부터 시작해서 그냥 범용적으로도 말도 안되는 성능을 갖고 있는 초동카드. 심지어 타점도 높고 후속 소환까지도 갖추고 있다. 아니 이게 1년 가량 무제한인게 말이 안됨 ㅋㅋ ocg 이런데는 이거 제한 아니던가? 그래도 체급 좋다고 2-3티어군에 이거 쓰는 덱들이 있는 마당에 .. 허허 ;; 무조건 제한 보내는게 맞다고 봄.

 

크샤트리라 유니콘

2) 크샤트리라 유니콘

얘는 용병으로써 가치가 너무 고밸류 .. 카드 설계 자체를 솔직히 너무 잘못했음. 상대 엑덱을 무작위도 아니고 보고 1장씩 매턴 털어버릴 수 있는게 말이 안됨. 그냥 1턴에 1번이 아니라 제약 걸어서 딱 소환하고 조건 달성했을떄만 딱 1번만 털게 해주던가 뭐 그랬어야 했음. 여튼 얘는 아무리 봐도 제한카드가 맞다. 대신 얘를 제한 보내면 순크샤는 진짜 멸망이기 때문에, 아마 보상차원에서 다른 애들을 풀어줘야할것으로 보임.

 

화톳불

3) 화톳불

'증원' 등 다른 고밸류 서치카드들 거진 다 1장 제한인데, 얘는 왜 아직도 준제한이지? 이것도 이해가 안되는 처사. 심지어 이게 극히 제한적으로만 사용되는 것도 아니다. 화염족 고밸류 초동들이 워낙 많고 범용적으로 쓰이다 보니까 그냥 얘도 초동이라고 봐야 함. 제한이 맞다고 본다.

 

팬텀 오브 유벨

4) 팬텀 오브 유벨

이 자식도 그냥 논외급의 개사기 카드인데, 지금 스네이크아이덱이 워낙 날뛰고 있어갖고 굳이 유벨덱을 해야하나? 이런 메타다 보니까 잘 안보이는 것일뿐 .. 이제 5월-6월부터 스네이크아이쪽 본격적으로 제재 들어간다고 치면 유벨덱이 다시 안튀어나올수가 없다. 유벨덱의 덱성능이 어쩌고저쩌고간에 그냥 얘 성능 자체가 논외급의 치트키급 성능이라는 것은 인정해야함. 제한 보내는게 맞다. 니비루니 뭐니 케어 다 공짜로 해버리면서 아드회수도 하고, 심지어 전개재료로도 쓰는게 말이 안 됨.

 

트랜잭션 롤백

5) 트랜잭션 롤백

이 카드도 성능이 규격외이다. 그냥 어떻게든 묘지에 덤핑만 시켜버리면 길항승부같은 조건부 카드들도 그냥 라이브 반 째버리고 바로 발동시켜버릴 수 있는게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함. 너무 고밸류인데 덤핑을 재료로 쓰는 덱들한테는 디매리트도 아님. 금지를 원하는 사람도 있을텐데, 그냥 제한 정도가 맞지 않나 싶다.

 

준제한

 

재빠른 비버

1) 재빠른 비버

어쩌피 '떡깨구리' 가 출소될 거 같지는 않은데, 비버 정도는 준제로 풀어줘도 이제 무방하지 않나 싶다. 이거 써먹는게 '스프라이트' 인데, 이거 쓴다고 해서 막 갑자기 1티어 되고 메타 박살내고 다니고 그러진 않을 거 같음. 게다가 '멜리스', '라이제올' 등 mz 고밸류 티어덱들 오면 어쩌피 파워인플레 딸릴거라고 본다.

 

파괴의 루닉

2) 파괴의 루닉

ocg, tcg 다 무제한인데 마듀만 혼자서 '제한' 을 당한 미친 비운의 카드. 마듀 루닉덱이 쌉전성기 때는 뭐 그럴수도 있겠다 싶은데, 지금 뭐 항아리류부터 시작해서 생단패까지 싹 다 금지당하거나 제한당해버렸고 스드, 센만 등 온갖 영속함정들 싸그리 제한조치 당해갖고 쓸 카드가 없는 수준임. 게다가 이제 루닉이 활개치고 다닐 메타도 아니다. 준제한 정도는 풀어줘야하지 않나 싶음.

 

크샤트리라 펜리르

3) 크샤트리라 펜리르

솔직히 아직도 s급 고밸류 카드인 것은 맞음.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근데 유니콘보단 나은 거 같고, 유니콘이 워낙 사기스럽다 보니까 얘를 제한보내버리고 나면 순크샤가 아예 죽어버리니 마듀운영방침에 좀 안맞음. 대신 보상조치로 펜리르를 준제로 만들어주는게 어떨까 싶긴 하다. 여기서 나올만한 부작용으로는 '뱅키시소울덱' 같은 애들이 옛날 1티어시절처럼 펜리르 2장 넣어갖고 땅타입 마련도 하면서 용병펜리르 룰특소 일단 똭! 하고 시작하는건데 .. 일단 뭐 뱅키시가 1티어 메타 박살내고 다닐 거 같진 않아갖고 풀어줄법하지 않나 싶다. 얘 자체로는 라이즈하트 같은거 넣지 않는 이상 뭐 용병으로는 추가전개도 안되고 말이다.

 

루닉의 샘

4) 루닉의 샘

솔직히 지금 시점에 '샘 2장' 된다고 해서 메타에 뭐 악영향 끼치는 거 하나도 없다고 본다. 이제 '메멘토' 랑 '원석백룡' 까지 나오는 시점이라서 원석 카드들한테 루닉덱? 더 박살나기 쉬워졌음. 게다가 '라이제올' 이랑 '멜리스' 같은 애들까지 온다? 그냥 뭐 틈새시장으로 겜 돌리는거 아니면 절대 고티어로 못올라온다. 리틀나이트 무제한인 마듀이고 말이다. 2장 정도는 풀어줄법하지 않나 싶음.

 

후완다리즈와 의문의 지도

5) 후완다리즈와 의문의 지도

후완다리즈도 이제 뭐 '지도' 정도는 준제해줘도 되지 않을까? 싶다. 최신 지원 하나도 없고 항아리류부터 시작해서 각종 부스팅 카드 다 짤렸고 오프처럼 테라포밍이나 무대회전이 있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 물론 이 이상은 더 해줄 필요는 없다고 봄. 증/후 아예 안맞는다는 점이 덱테마 특혜 쌉오지기 때문에 딱 지도 준제 정도까지면 후완유저들도 더이상 군말이 없을 것으로 보임.

 

참기 다이어

6) 참기 다이어

얘가 왜 아직도 제한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이제 준제 정도로는 풀어줄법 하지 않나 싶다. 참기덱이 지금 막 메타브레이커, 1-2티어덱인것도 아니고 이미 파워인플레 많이 밀려갖고 진짜 참기만 하는 성애자들 아닌 이상 거의 아무도 안잡는 틀딱덱이 되어버린 거 같은데 말이지. 준제 정도가 딱 맞아보인다.

 

금지

 

소명의 신궁 - 아폴로우사

1) 소명의 신궁 - 아폴로우사

옛날에는 서로 다른 개체수 3체 이상 뽑는게 힘이 드니까 이 년의 밸런스가 딱히 문제될게 없었지만 .. 심각한 파워인플레로 인하여, 코나미의 개뻘짓으로 인하여 '개체수 폭발 딸딸이' 메타가 되어버리게 되면서 최소 3체 제물로 먹은 아폴로우사가 일단 필드에 세워지고 나서? 그 다음에 풀전개를 떄리는 덱들이 지금 티어덱의 기본 소양이 되어버렸음.

 

'베아트리체' 랑 비슷한 궤라고 생각함. 그 때는 뽑기가 어려워서 사기여도 넘어갈만 했지만, 지금은 아닌 거 같음. 후공 입장에서는 일단 아폴에다 초융합, 포영이라든지 번개, 라스톰부터 쳐야한다는건데 이게 뭐 천배룡도 아니고 다 저걸 들고있을 확률이 얼마나 된단 말인가? 금지가 맞다고 본다. 비슷한 궤로 '바로네스' 도 요주의 카드인데, 일단 바로네스는 레벨이라도 맞춰서 싱크로라도 해야하고 튜너공급도 해야하니 이건 뭐 일단 봐줄 수 있다고 생각함. 근데 얘는 진짜 말 그대로 개체수만 마련하면 개나소나 뽑아버릴 수 있으니까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