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섀도우버스2 사전등록 이벤트
https://preregistration.shadowverse-wb.com/ko/
사전등록 진행 중 |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섀버WB) 사전등록 사이트 | Cygames
무한한 전략 초진화 카드 게임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섀버WB)」 사전등록 진행 중! 6월 17일(화) 출시!
preregistration.shadowverse-wb.com
해당 링크 들어가서 정보 확인, 가장 간단한 방법은 스팀계정과 연동후 스팀계정으로 월즈비욘드 검색하고 '찜하기' 딸-깍 해주면 참여 끝.
2) 섀도우버스 - 월즈 비욘드 (섀버2) 트레일러 영상
새로운 직업 대표 캐릭터들 등장 및 각종 소개가 담겨있는 정식 트레일러 영상 ㅇㅇ
3) 섀버2 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섀버 파크' 공간 추가
원래는 낚시, 마작 등 이상한 섀버와 관련도 없는 각종 미니게임들을 할 수도 있는 그런 넷상 오락실 느낌으로 소개가 됐는데 부정적 피드백이 많았는지 다 쳐내버리고 그냥 유저들끼리 모여서 넷배틀을 뜨거나 아니면 각종 단체 이벤트 같은거 하는 용도로 쓰인다고 함.
4) 초진화 시스템 신규 추가
원래 섀버에서는 '진화 시스템' 만 있었는데, 섀버2에서는 진화도 있고 '초진화' 시스템이 추가 된다. 후공 6턴째 이후, 그러니까 게임이 중후반으로 넘어갈쯤부터 사용 가능한 신규 시스템.
'초진화' 는 모든 추종자(몬스터)가 사용가능하지만, 작은 설명으로 일부 추종자는 '초진화시 특수 능력' 이 있다고 하니 아마 초진화했을 때 개이득을 볼 수 있는 특정 추종자덱을 쓰는 애들이 중후반덱으로 만들어지지 않을까 싶다. 게다가 초진화를 하면 기본적으로 진화시 능력도 같이 발동한다고 한다. 즉 초진화능력없는애+진화능력만 있는애 / 초진화능력있는애+진화능력있는애 / 초진화능력있는애+진화능력없는애/ 초진화, 진화능력 둘 다 없는애 .. 이런 식으로 나뉘어서 카드가 출시되지 않을까 싶다.
초진화 능력이 상당히 괴랄하다. 일단 스탯뻥이 기존 진화보다 늘었다. +2/+2 에서 +3/+3이 된다. 1체력 차이가 꽤 크다. 근데 더 큰 혜택이 있다. 자기 턴에 초진화를 사용할 경우, 초진화한 추종자가 피해면역 상태가 된다. 즉 체력도 안닳고 능력에 의해 파괴도 안된다. 제외시키는 효과에 당해버리지 않는 이상 그냥 풀피로 이득교환이 가능하다는 뜻. 거기에 심지어 '돌진' 이 달려서 그냥 다이렉트로 명치데미지 갈겨버릴수도 있고, 상대 추종자를 정리했을 경우 상대 명치에 1뎀까지 먹여버릴 수 있어서 그냥 초진화 시점 나오는 순간 게임이 거의 터지지 않을까 싶다.
내 예상으로는 초진화시점이 나오기 전에 냅다 횡전개하거나 슈팅딜로 마무리짓는 '어그로덱' 이 판을 칠 거 같고, 그걸 각종 컨트롤&회복&도발 카드로 틀어막다가 초진화 시점 되면 초진화로 싹 뒤엎어버리고 응 나가 ~ 하는 컨트롤덱간의 싸움이 될 거 같다. 차원위치 같은 사태가 있었기 때문에 벽치고 혼자 콤보파츠 모으고 otk 노리는 덱은 안내려고 하지 않을까 싶긴 한데 이건 또 모르는 일이다.
5) 엑스트라 pp 시스템 추가
섀도우버스도 다른 온라인카드게임처럼 선/후공 밸런스가 솔직히 잘 맞진 않았다. 어느 카드게임이든 거진 선공이 유리하다. 이번 섀버2에서는 후공케어를 위해 '엑스트라 pp' 라는 신규 시스템이 추가된다.
하스스톤으로 치면 '동전' 인데, 동전시스템의 경우 동전이라는 카드가 주문이기 때문에 이걸 활용해서 뭐 연계효과를 발동시킨다든지 주문발동조건을 만족시킨다던지 여러가지 악용을 할 수 있었다. 이걸 고려해갖고 주문으로 내지 않고 아예 시스템으로 내버렸다. 5턴째까지 +1 마나를 버튼 눌러갖고 원하는 턴에 마나+1 을 얻을 수 있고, 6턴이후에도 원하는 턴에 +1 마나를 추가할 수 있다. 이게 회복개념인건지 아니면 추가 마나가 그냥 생기는건지는 봐야될 거 같다.
6) 멀리건 시스템 변경
기존에는 3장을 받고 그 중에서 멀리건을 하는 방식이었는데, 섀버2에서는 양쪽 플레이어 모두 4장을 처음에 받고 멀리건을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원하는 초동카드를 찾을 확률이 더 높아졌다고 볼 수 있겠다. 그리고 양쪽 플레이어 모두 선/후 관계 없이 1장 드로우하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아마 엑스트라 pp 시스템 때문에 후공이 지나치게 유리해질수도 있다고 판단해서 드로우 부분은 평등하게 바꾼 거 같음.
7) 크레스트 시스템 추가
섀도우버스는 다른 카드게임과 달리 '리더' 에게 특수능력을 부여하는 카드들을 많이 출시했었다. 특정 카드를 쓸 경우, 그 게임 동안 뭐 매턴 리더가 자괴데미지를 받는 대신 +1장 드로우를 한다던지, 매턴 리더 체력이 회복된다던지 등등 여러가지 리더 패시브 효과가 많이 있었는데 섀버2에서도 많이 낼 생각인지 이걸 한 눈에 볼 수 있게 시스템으로 구현을 해놨다. 리더패시브는 최대 5개까지 보유가 가능하다고 한다.
8) 기존 능력들 정리해서 '키워드화'
위압 : 이 키워드가 달린 추종자는 적몬스터에게 공격받지 않음. (공격대상으로 못찍는다는 뜻인듯)
오라 : 이 키워드가 있는 추종자는 상대 능력대상으로 찍히지 않음. (대상지정의 대상이 안된다는 뜻인듯. 얼화 못쏜다고)
배리어 : 하스스톤으로 치면 '천상의 보호막'
9) 섀도우버스2 카드 출시 예정 로드맵
6월 중순에 게임 출시하고, 1개월 정도 뒤에 신규 카드팩을 출시한다고 한다. (게임출시 극초반이라 카드풀이 매우 부족한 것을 감안)
이후 1.5개월 정도 텀을 주고 8월 하순쯤에 다시 추가 카드팩을 출시해서 기본적인 카드풀을 늘릴 생각이라고 한다. (2탄, 3탄 등부터 시작하는 카드들은 카드 로테이션에 해당하는지는 잘 모름)
3탄 이후부터는 [2개월] 단위로 신규 카드팩이 출시되고, 이게 고정이라고 한다. 즉 2달에 한 번씩 신규 카드팩이 출시되며, 이렇게 짧아졌기 때문에 미니팩 같은건 내지 않는다고 한다.
10) 카드 갈갈이 제한 ㄷㄷ
온라인카드게임에서 처음 보이는 시스템이다. 하스스톤, 유희왕 마스터듀얼, 심지어 전작인 섀버1에서도 유저들은 본인 의지에 따라서 야생가버렸거나 금제먹었거나 혹은 잘 안쓰이는 카드들을 미보유까지 싹 갈아갖고 가루를 보충해서 필요한 카드를 제작하고 그랬다.
근데 섀버 제작진들은 그게 마음에 안든 거 같다. 그래서 섀버2 에서는 모든 카드들 다 합쳐서 최대보유량인 3장은 절대로 못갈게 막아놓고, 그 이후에 추가 보유가 되어서 쌓이게 된 4-5장치 이상부터 갈갈이가 가능하도록 제약을 걸었다. 즉 내가 아무리 안쓰는 카드여도 3장치까지는 갈갈 못한다는 뜻. 에테르 수급량이 대폭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11) 섀도우버스2 카드 수급 방법
초보자 미션을 꺨 경우, 원하는 스트럭쳐팩 한 개 받아서 플레이 가능. (전부 다 주지는 않는 거 같다) 각 덱마다 게임에 핵심이 되는 레어카드가 들어있다고 함. 직업편차가 클테니 고인물들 하는거 보고 고밸류, 날먹덱 고르는게 좋아보인다.
두번째로는 '섀버 파크' 의 각종 컨텐츠를 이용해갖고 에테르, 카드팩 등을 얻는 식으로 카드를 수급할 수 있다고 한다. 이건 뭐 항시로는 안될 거 같고 극심한 노가다 혹은 한시적 이벤트로만 가능해보임.
세번째로는 신규팩 출시할때마다 10팩씩 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함. 이건 뭐 섀버1 때도 기본적으로 카드팩 막 로그인만 해도 몇팩씩 주고 그래갖고 별로 놀랍진 않음.
카드팩 10개 깔 때마다 '레전더리 카드' 1개가 확정으로 천장을 쳐준다고 한다. 이건 뭐 나쁘지 않은데, 과금 효율이 얼마냐에 따라 좀 다를 거 같다. 기존에는 한 100팩 넘게 까야 뭐 천장 나오고 그랬던 거 같은데 ..
마지막으로 그냥 매일매일 접속해서 카드팩 1개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꾸준한 접속률을 유도하는 숙제형 보상인거 같은데 .. 이거 말고 뭐 배틀패스, 로그인패스 이런건 없는건가 .. 솔직히 그리고 1팩은 너무 적지 않나 싶기도 하고 뭐 그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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