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셀팩 추가
24년 4월에 ocg에서 출시된 인포비 출신의 덱테마들이 이제 거의 다 나오기 시작했다.
이번 팩의 핵심은 신규 패트랩인 말챠미 후와로스와 푸루리아이다. 다만 범용적으로 증쥐마냥 모두 33 박는건 아니고 마듀의 경우엔 천배룡같이 후공 위주의 덱들만 넣을 것으로 보인다.
두번째는 드라이트론 지원인데, 나쁘지않은 에이스와 3장 꽉 넣는 원핸드 초동을 받아서 괜찮은 지원이다. 마1 정도 찍는 비티어권 전개덱 정도 예상한다.
세번째는 라이다 계열 리메이크이다. 지금은 고인이 되신 일본 만죠메 성우가 마지막으로 이 카드들을 공개하고 사망했었는데.. 실성능은 썩 좋지 않아서.. 흠 ;;
마지막으로 신규테마인 회멸이다. tcg 선행테마라 ocg도 출시된지 별로 안됐다. 일러, 컨셉은 괜찮은데 실성능이 족구데기라고 한다. 최신 지원을 기다려야할듯..
티스티나, 엘드리치 시크릿팩 추가
좀 뜬금 없긴 했다만.. 여튼 엘드와 티스티나가 시크릿팩을 받았다. 둘 다 실성능 그닥 좋지 않아서 뭐 반응은 미적지근하다.
다만 올해 하반기에 엘드리치 신규지원이 들어오기 때문에 그게 나올 경우, 엘드리치 파츠는 쓸만할지도? 상위 티어덱은 절대 아닌데 발드라스도 쓸 수 있구 적당히 괜찮아보이더라.
그 다음엔 뭐나옴?
2월은 마듀 3주년 달이기 때문에 대대적인 이벤트 예상해본다. 이 시기에 강한 테마 무조건 나오기 때문에 작년 ocg를 지배했던 [데먼스미스]가 이 시기 나올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는 천년, 메멘토 남은지원, 센츄리온 남은지원 등이 칸채우기로 나오지 않을까 싶다.
3월에 타키온, xyz 정도 나올 삘인데 뭔가 부족한게 사실이다. 그래서 이 시기 쯤에 퍼지, 임펄스 등 신세대 패트랩을 추가해주지 않을까 싶다. 일단 2-3월까지는 이 정도 출시를 예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