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pve 작전맵 : 오벨리스크 출시
24년 12월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새 pve맵이 추가가 되었다. 싱글 캠페인에서 미처 다루지 않았던 부분을 미션화한 것으로 보인다. 싱글 캠페인을 한 사람들은 알겠지만, 후반부에 메카니쿠스 똘빡이놈이 개트롤짓을 해버려갖고 카오스쪽에서 네크론 유물들을 활용해서 워프 게이트를 열어버린다. 워프 게이트를 열어재낀 오벨리스크의 힘을 약화시키기 위해서, 류즈가 만들어놓은 미니 오벨리스크 구조물들을 다시 배열 바꾸기하는 과정이 있었는데 그걸 플레이어가 팀을 짜서 미션 수행하는 거라고 보면 된다.
맵의 시퀀스는 이렇게 나뉘어진다. (유적으로 들어가기 전 / 유적 들어가서 성배 들고 돌아다니며 기계를 고치는 과정 / 다시 바깥으로 나와서 카오스 세력들과 전투하며 나아가는 과정 / 오벨리스크가 있는 곳에서 전투를 마치고 배열을 다시 수정하는 과정) 이렇게 있는데 .. 진한 글씨로 마크를 해놓은 부분이 꽤나 극혐이다. 안그래도 '카오스' 가 나오는 pve맵은 유저들 입장에서 재미보다 불쾌감이 더 쩔어갖고 어지간하면 1-2회 정도만 깨고 잘 안하는 기피맵들 중 하나인데 .. 어우 이거는 기믹맵이다 보니 더 극혐인 부분이 있다.
'성배' 를 들고다녀야하는 부분에선, 팀원 중 하나가 계속 성배를 들었다 놨다하면서 진행을 해줘야 한다. 이 성배의 범위에서 벗어나게 되면 독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체력과 아머가 소모되어버린다. 난도 낮은 곳에서는 뭐 상관 없는데, 치명 난이도 가버리게 되면 진짜 개극혐 수준이 되어버림. 거기에 동굴 안이라서 존나 어두워서 잘 보이지도 않는데, 원거리 공격 위주로 쏴대는 카오스마린들이 잔뜩 나와서 굉장히 껄끄럽다.
거기에 중간에 점령지를 먹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성배범위를 벗어나 있어야하는데 이걸 제대로 이해 못하는 애들이랑 팀을 짤 경우에는 그냥 암이 저절로 발생한다고 보면 되겠다. 제일 좋은 것은 2명이서 점령지 먹고있는애 엄호를 해주고, 점령지 먹는애는 최대한 점령지 먹었다가 다음 팀원이랑 교체하는 식으로 하는건데 .. 이 중간 사이사이에 계속 카오스 마린들이 쳐들어와갖고 그야말로 개판 난리가 난다. 이뿐이랴? 이번에 추가된 신규 공중 잔고어 유닛이 등장하는데, 이새끼도 진짜 개극혐이다. 쟁반 타고다니면서 막 부메랑도 던지고 대쉬공격도 하는데 공격에 쳐맞는순간 피가 거의 60% 가량 날아가버려서 순식간에 넉다운되어버릴 위험이 있다.
카오스맵인데도 불구하고 물량이 꽤 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강력한 데미지' 위주의 팀 조합이 필수적이다. 특히 '택마' 는 그냥 여기서 신 그 자체이다. (유탄택마 ㅇㅇ) 개발자측에서도 이걸 인지해갖고, 서서히 점진적으로 너프를 때릴 생각이라고는 하더라. 택마 or 헤비 둘 중 하나는 무조건 있어야 한다고 본다 .. 범위로 조질 수 있는 애, 걍 데미지 존나 센 애 두개가 필수고 탱커 한 명 있어야 하고 ㅇㅇ ..맵 기믹이 극혐이긴한데, 데미지만 받춰주면 노잼맵까지는 아니다. 치명난이도가 꽤 빡세기 때문에 합이 맞는 유저들끼리만 하는 것을 권한다.
다크엔젤 챕터 꾸미기 아이템 출시
꾸미기 dlc 세트가 이번에 추가 되었다. '불워크' 클래스가 특별의상을 받았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복장같이 생겼는데, 개인적으로는 별로 취향이 아니어서 스킵할 생각이다.
인게임 밸런싱 조절
어제까지 스마2 는 모든 유저가 다 '쳐내기' 유형의 무기만 사용했다. '막기' '균형' 등이 존나 쓰레기였기 때문이다. 개발자쪽에서도 이걸 인지한 것인지, 유저들로 하여금 상황이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무기를 사용하게끔 '막기' 랑 '균형' 에 변화를 줬다고 한다.
'막기' 무기의 경우에는 상대 공격을 3회 막으면 스택이 쌓여갖고, 이후 가하는 공격이 aoe 즉 광역공격으로 바뀐다고 한다. 실제로 유저들이 테스트를 해봤는데, 광역공격으로 바뀌긴하나 그 지속시간이 너무 짧아서 공격을 가하기가 영 힘들고 쳐내기에 비해서 매리트가 크게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고 한다.
'균형' 의 무기는 자체적으로 데미지가 많이 상승했기 때문에, 깡데미지를 보고 픽을 하기에는 이전보다 가치가 있어졌다고 유저들이 평가하고 있는 거 같다.
퍽, 특성 대대적인 개편 예정
내년 언제할지는 모르겠지만, 개발자측에서 현재 퍽&특성들이 너무 성능 개판인게 많다는 것을 인지했다고 한다. 자기들도 이것을 계속 주시하고 있기 때문에, 날 잡고 전체적으로 클래스들의 퍽&특성들을 다 개편해갖고 각각의 특성들이 다 취향이나 상황에 따라서 선택지가 될 수 있게 바꾼다고 한다.
'[게임] 그외 다양한 게임 > 게임 관련 소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24년12월자: 마블 라이벌즈, 즐겁게의 주관적 히어로 추천 top 8 (2) | 2024.12.15 |
---|---|
[게임] 24년12월자: 최신 여러가지 게임 소식, 뉴스 (2) | 2024.12.13 |
[게임] 24년11월자: 워해머40k-스페이스마린2, '프리스티지' 시스템 능력 정보 유출 ?! (0) | 2024.11.20 |
[게임] 24년11월자: LCK 스토브리그 소식 ㄷㄷ .. 충격적인 팀 리빌딩 ;; (0) | 2024.11.20 |
[게임] 24년11월자: 11/12일, 워해머40k-스페이스마린2 pve 신규 패치 + 총기 밸런스 조정 (1) | 2024.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