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레딧발 유출 정보라고 한다. 당연히 유출이기 때문에 언제 어떻게 바뀔지 모르며, 이대로 적용될지도 알 길이 없다. 또한 이게 사실인지 아닌지도 정확히 팩트체크가 된 건 아니기 때문에, 그냥 루머 정도로만 일단 봐주기 바란다.
우선 '프리스티지' 가 뭔가? 알아야 하는데 .. 특정 게임들의 경우 만렙까지 달성할 경우, 할 게 없다고 고인물 유저들이 아우성대는 경우가 많다. '데바데, 스2 협동전' 등 .. 이런 토끼공주, 고인물 유저들을 위해서 소위 말하는 '환생작' 시스템을 만들어줬다고 보면 된다.
'프리스티지' 시스템이 들어올 경우, 만렙 달성 유저는 해당 클래스의 레벨을 1로 되돌리는 대신 해당 프리스티지 레벨등급이 1개 오르게 된다. 즉 유출상으로는 총 7번 환생작을 할 경우, 프리스티지 만렙을 달성할 수 있다는 뜻. '스2 협동전의 위신' 이랑 비슷한 느낌이긴한데, 위신작의 경우 3개의 능력치 중 결국 고를 수 있는것은 하나인데, 이 프리스티지 시스템의 경우 레벨1~7까지 다 누적되어서 적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택티컬
레벨1: 연속 근접공격을 할 때마다, 헤드샷 데미지가 3초동안 2%씩 증가한다. (총 10% 까지 오름)
레벨2: 주무기, 보조무기의 탄약량이 10% 증가한다.
레벨3: '오스펙스 스캔' 이 아무도 적중안했을 경우, 바로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환불조치가 된다.
레벨4: 탄약을 주울 때마다, '오스펙스 스캔' 의 쿨타임이 10% 씩 차오른다.
레벨5: '메디킷' 회복량이 25% 증가한다.
레벨6: 50% 체력 미만으로 내려갔을 때, 받는 데미지가 25% 감소한다.
레벨7: '오스펙스 스캔' 의 쿨타임이 체력 25% 미만일때, 15% 더 빨리 차오른다.
평가: 1,3,4레벨이 개사기급이다. 굳이 5~7번까지 환생할 필요가 없어보인다. 하면 뭐 나쁘진 않겠다만? 안했다고 해서 크게 막 구리진 않은 거 같음. 택티컬의 경우에는 닥치고 4번 환생작 필수로 보인다. 깨알같이 2번으로 전체적인 탄약 수도 체감되게 늘려버릴 수 있기 때문에 볼트카빈, 멜타 등 다양한 총기를 더 맛있게 활용할 수 있을듯 하다.
어썰트
레벨1: 아머 리필이 시작되는 시간이 15% 감소한다. (3.75초 지나고 아머 재생시작)
레벨2: 빈틈사격 도중 자빠지거나 넉백되지 않는다. (저지불가 된다는 뜻)
레벨3: 완벽한 패링 반경이 25% 증가한다.
레벨4: 체력통이 10% 증가한다.
레벨5: 자신 주변 10미터 내외로 적이 5마리 이상 있을 경우, 받는 데미지가 10% 감소한다.
레벨6: 원거리 보조무기 공격력이 10% 증가한다.
레벨7: 팀원을 빈사상태에서 살려낼 경우, 점프팩이 1개 충전된다.
평가: 전체적으로 너무 구리다. 이걸 환생작하라고 만들어놨나? 싶을 정도. 솔직히 말해서 레벨2~3까지만 해도 무방할 지경이다. 어썰트는 프리스티지조차도 구리다. 프리스티지 내용을 전부 리메이크해줘야 할 거 같다. 너무 노잼인데, 심지어 성능도 구리면 어쩌라는건지 ;; 그나마 어썰트라는 클래스 자체가 꿀잼인게 다행인 지경..
뱅가드
레벨1: 자신으로부터 8미터 이내의 적에게 쏘는 원거리 공격의 데미지가 15% 증가한다.
레벨2: 자신의 체력이 25% 밑일 때, 능력 쿨타임이 20% 감소하고 전체 데미지가 25% 증가한다.
레벨3: 빈틈사격시 자빠지거나 넉백되지 않음.
레벨4: 체력 10% 증가
레벨5: 갈고리 사용하는 도중 받는 데미지 15% 감소.
레벨6: 적 10마리를 빠르게 사살할 경우, 아머 1칸 충전
레벨7: 투척무기류 데미지 15% 증가
평가: 개인적으로는 뱅가드도 어썰트만큼 성능 별로 안좋은 거 같다. 전체적으로 너무 성의없는 느낌? 뭔가 좀 재미있는 효과들이 많이 들어갈 줄 알았는데, 너무 밋밋한데 재미도 없어보인다. 그나마 쓸만해보이는것은 1,2,3,7 정도? 근데 그마저도 사실 1~3번 정도만 있어도 뭐 치명까지 문제 없긴 함 ;;
불워크
레벨1: 엑스트리미스 이상 등급의 적 처형시, 보조무기 재장전
레벨2: '메디킷' 이 25% 체력을 더 회복시켜줌.
레벨3: 강공격 데미지 25% 증가
레벨4: 원거리 무기 데미지 10% 증가
레벨5: 공격을 방어할때마다, 깃발꼽기 쿨타임 1% 충전?
레벨6: 깃발꼽기 사용하는동안 무적효과 (자기만인지, 깃발꼽을때인지, 꼽고나서 일정시간동안인지는 모름)
레벨7: 깃발꼽기 사용시 모든 부정적 효과 회복
평가: 그냥 뭐 쏘-쏘한 느낌? 애초에 상위난이도로 갈수록 불워크는 강공으로 후려치고 빈틈사격으로 마무리하는 식으로 플레이를 많이 하다보니, 강공 데미지가 늘어나면 뭐 짤몹들이 다 한방이라는거니 빈틈사격을 굳이 안해도 되는 느낌? 그외에 플라즈마피스톨이나 볼카이트 쓸거 같은데 10% 뎀지 늘어나면 뭐 그냥 쏘쏘하고 .. 핵심은 5-7인거 같음. 얘한테 이렇게 힐러능력 주는거보면, 개인적으로 신규 클래스 중에서 '아포테카리' 없을 거 같은 느낌이 좀 강하게 든다.
스나이퍼
레벨1: 은폐 지속시간 동안 데미지를 받지 않음.
레벨2: 보조무기 집탄율 증가
레벨3: 아머 재생되기까지의 쿨타임이 감소함. (3.75초)
레벨4: 주무기->보조무기로 바꿀 경우, 데미지 20% 증가
레벨5: 완벽한 패링 혹은 회피를 했을 경우, 5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된다.
레벨6: 아머가 다 파괴되었을 경우, 5초 동안 받는 데미지가 15% 감소한다.
레벨7: 빈틈사격 후, 원거리 데미지가 5초동안 10% 증가한다.
평가: 1,4,5,7 정도가 쓸만한 거 같기는 하다. 일단 은폐시 완벽무적상태가 되는게 개꿀이다. 이제 막 포자위에서도 살릴 수 있다는 뜻. 두번째로는 저격쏜다음에 몰려오는 잡몹들 처리하는게 일이었는데, 이거를 이제 교체후에 20% 데미지 증가받은 보조무기로 쏘면서 패링후 저지불가 받으면서 무빙샷 치라는거다. 쏘-쏘한 느낌. 다만 별로 재미있는 느낌은 아니다.
헤비
레벨1: 발로 쾅! 내려찍는것을 연속으로 계속 할 수 있다?
레벨2: 익스트리미스 이상 처형시, 보조무기 탄약 자동충전
레벨3: 아머 다 파괴시, 5초동안 받는 데미지 15% 감소.
레벨4: 근접 데미지 20% 증가
레벨5: 근접 공격 하는 동안, 받는 데미지 15% 감소
레벨6: '아이언 헤일로' 를 키면 부정적 효과 다 제거
레벨7: 근접 차징 공격을 하는 동안, 넉백당하거나 자빠지지 않음.
평가: 얘도 어썰트급 똥쓰레기 ;; 특성들을 받았다.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고 .. 헤비한테 왜 근접 관련 특성을 이렇게 많이 붙여줬는지 도통 이해 불가 .. 뭐 찍어놓으면 없는거보다야 낫겠지만 ;; 이거 너무 노잼 특성들밖에 없어갖고 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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