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
원거리 핵심 딜러 역할을 수행한다. 드는 무기에 따라 달라지기는 하는데, '플라즈마 인시너레이터' 를 들 경우에는 정말 본인의 화력에 게임의 향방이 달라진다고 보면 될 정도로 막강한 화력을 뿜어낼 수 있다. 그외 '멀티 멜타 라이플' 이라든지 '헤비볼터' 의 경우에는 화력담당도 맡지만 잡몹처리도 얼추 된다는 특징이 있다.
기본적으로 핵심 딜러이기 때문에, 아군 조합 중 '스나이퍼' 가 있지 않는 이상 2단계-3단계몹 처리에 집중해주는 것이 좋다. 아군 불워크, 뱅가드 등은 헤비보다 원거리 화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딜러가 제대로 역할을 수행하지 않으면, TTK가 길어지게 되면서 고난도로 갈수록 체력 관리가 어려워지게 된다.
주요 팁
체력 관리를 잘해줘야 한다. '헤비' 는 자체 회복기가 없다. 때문에 패링&회피&아이언헤일로를 통해서 체력&아머관리를 해줘야하고 제일 좋은건 내가 쳐맞기 전에 먼저 화력으로 애들을 녹여줘야 한다. 패링능력이 좋고 강한건 아니기 때문에, 억지로 근접해서 패링치려고하지 말고 원거리에서 쏠 생각을 하는게 좋다.
잡몹들한테 둘러쌓이면 골치아파지기 때문에, 뒤로 빼면서 적들을 일직선으로 유도한 후 화력으로 빨리 날려버리는 것을 추천한다. 원거리 화력을 담당하기 때문에 증원 끊기도 좋으니 증원콜이 보인다면 최대한 바로 끊어주자. 참고로 '플라즈마' 샷은 잡몹, 아군한테도 총알이 맞기 때문에 쌓여있는데 증원콜을 플라즈마로 끊으려고 하면 안될 때가 있으니 주의하자.
둘러쌓이게 된다면 근접공격 꾹 누르면 발동하는 '발구르기' 를 사용해서 주변을 전부 넉백 시키고 포위망에서 굴러 도망치거나 화력으로 다 녹이거나 하자. 요즘 제노멥의 경우에는 '포자' 도 많이 생기기 때문에 포자들도 최우선적으로 정리해주는것이 좋겠다.
무기+보조무기 세팅
주무기: 셋 다 나쁘지 않다. 가장 강력한 화력은 '플라즈마 인시너레이터' (탄환수가 적고 차징샷 위주로 해야함), 잡몹처리도 괜찮고 경직을 자주 먹일 수 있는 '멀티 멜타 라이플' (탄환수가 적고 사정거리가 짧음), 풍부한 탄약 및 난사를 통해 만능 역할을 할 수 있는 '헤비볼터 라이플' (원거리는 탄퍼짐 심하고, 특정 가드&아머류에 막히기도 함)
보조무기: 플라즈마 피스톨 원툴
퍽, 특성 추천
1) 회복 (적 10마리 빠르게 처치시 아머+1) or 다중처치 (멀티멜타로 5마리 한방처치시 +1탄약) = 멀티멜타 들었다면 닥치고 후자이고, 그게 아니면 회복 정도? 고를 선택지가 딱히 없음.
2) 열증폭(무기가 50% 과열시, 원거리뎀지 15%증가) or 강인 (피통 20%증가) = 본인이 피관리를 너무 못한다면 '강인' 을 들고 그게 아니면 화력 증가를 위해 열증폭을 드는게 좋겠다. 버티는것보다 죽이는게 낫다고 보는 입장.
3) 다재다능 (무기전환후 보조무기의 데미지 20% 증가) = 주무기 탄약관리 겸해갖고 보조무기를 써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뭣보다 다른 퍽 선택지가 너무 구려갖고 이거 말곤 고를게 없음.
4) 형제애 (아군 소생시 풀피로 살림) or 추가보급품 (분대원들 탄약량 25%증가) = 무난하고 쉬운 판이다 하면 '추가보급품' 이 좋고, 절대적난이도 등 고난도로 갈수록 '형제애' 가 좋다. 탄약은 관리하면 얼추 빡빡하게 굴릴 수 있는데, 고난도로 올라가면 실수 한방에 넉다운 되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그걸 풀피로 살리는게 중요함.
5) 불굴의 의지 (아이언 헤일로 꺼진 후 10초간 원거리 뎀감) or 연속 처형 (빠르게 적 10마리 사살시 슈류탄 +1 충전) = 다른 퍽 선택지가 일단 다 별로 안좋다. 이 게임에서는 슈류탄이 상당히 맛도리인데, 충원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퍽으로 무료충전을 할 수 있으면 고르는게 좋다. 특히 제노맵에서 빛을 발한다. 만약 카오스맵이고 10마리 한방에 처리하는게 힘들어보인다면 '불굴의 의지' 를 찍자.
6) 전력 조절기 (아이언 헤일로가 20% 천천히 소모됨) = 나머지 선택지가 딱히 고를만한 게 없다.
7) 완력 (아이언 헤일로 쿨타임중일 때, 원거리 피해 15% 증가) = 이거말고 고를 선택지가 없다.
8) 공격적 역량 (아이언 헤일로 작동하는 동안 5미터 반경에 지속 데미지) or 변환 역장 (아이언 헤일로 작동하는 동안 반경 10미터 아군 능력 쿨타임 50% 빨리 충전) = 말만 보면 되게 좋아보이는데, 전자는 데미지가 너무 구리고 범위도 joat 여갖고 별 의미가 없는 수준이며 후자의 경우에도 반경 10미터가 딱히 넓은게 아니라서 그다지 효율을 보기 힘들다.
'[게임] 그외 다양한 게임 > 게임 관련 소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25년3월12일자: 즐겁게의 최신 게임 관련 뉴스, 정보 정리 top 7 (2) | 2025.03.12 |
---|---|
[게임] 25년2월자: 포켓몬 포켓, 3월 미니팩 관련 소식 유출 및 이벤트 (0) | 2025.02.28 |
[게임] 25년2월자: 2025 제1회 lck 컵 초대 우승팀은 '한화 이스포츠' (0) | 2025.02.24 |
[게임] 25년2월자: 워해머40k-스페이스마린2, 즐겁게의 스마2 '뱅가드' 클래스 공략 (0) | 2025.02.21 |
[게임] 25년2월자: 넥슨의 '메이플 스토리 2' 10년만에 서비스 종료 발표 (0) | 2025.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