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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25년2월자: 워해머40k-스페이스마린2, 즐겁게의 스마2 '뱅가드' 클래스 공략

즐거운 게 2025. 2. 21.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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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마린2 서브탱커&근접 딜러 '뱅가드'

역할

 

'멜타 라이플' 을 이용해서 잡몹들을 정리해준다. 특히 팀원 중 택티컬마린, 스나이퍼 등 잡몹처리가 안좋거나 잡몹에 탄환을 쓰면 불리해지는 클래스가 있을 경우, 그 친구들한테 달라붙는 애들을 처리해주는게 좋다.

 

'갈고리 샷' 을 통해서 적들의 스킬이나 '증원' 을 끊어준다. 특히 난도가 올라갈수록 증원콜을 못막을 경우, 게임이 터져버리는 경우가 많다. 어떻게해서든지 멜타를 쏘면서 접근해갖고 일단 증원부터 끊어주는게 좋겠다.

 

그외 이 클래스는 유일하게 상시적으로 피흡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탱커 역할을 맡아줄 수 있다. 원래는 기본 성능으로도 체력회복력이 빵빵했지만, 최근 너프를 당해갖고 특성을 잘 찍어야 너프당한 피흡력을 메꿀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주요 팁

 

회피 스킬을 가장 바쁘게, 많이 활용해야 하는 클래스이다. 스나이퍼와 마찬가지로 경장갑에 속하기 때문에 아머가 2칸밖에 없다. 어정쩡하게 느릿느릿 플레이를 할 경우, 아머 다 깎이고 피흡력이 피닳는것을 못쫓아가는 경우가 생긴다. 메디킷을 무조건 양보해야하는 클래스까진 아니기 때문에, 회피 스킬을 미친듯이 누르면서 스탭 밟으며 플레이를 해줘야 한다.

 

'갈고리 샷' 이후 근접 공격을 할 경우, 대부분 2단계 몹부터 무조건 회피스킬을 사용한다. 타이라니드의 경우에는 점프를 뛰면서 스탭을 밟고, 카오스의 경우에는 텔포를 쓴다. 때문에 갈고리샷 이후에는 무조건 원거리 공격을 해준다고 보면 되겠다. 난도가 올라갈수록 아마 이런거 실수 한 번에 반피 깎이고 빈사상태가 되거나 할 것이다.

 

무기+보조무기 세팅

 

주무기: 닥치고 '멜타 라이플' (난도가 올라갈수록, 다른 무기는 데미지&잡몹 처리력이 너무 떨어져서 낄 매리트가 없어짐)

 

보조무기: '볼카이트 피스톨' (포자, 컬티스트 이런 개쩌리몹 초원거리에서부터 스윽 그어주는게 맛도리 + 헬브루트 같은 덩치 큰 3단계 몹들 잡는 용도로도 아주 적절함)

 

퍽, 특성 추천

 

1) 근접전 숙련 (마요리스 이상의 몹에게 가하는 근접 데미지 10% 증가) = 멜타 라이플이 기본적으로 탄약부족에 시달리는 무기라서 갈고리샷, 처형, 근접전을 많이 활용해야 한다. 여기에 가장 맞춤 퍽이 이거밖에 없음.

 

2) 결투가 (패링, 막기 시간을 50% 늘려준다) = '쳐내기' 무기를 무조건 써야하는데, 이 퍽을 찍어야 본인이 칼같이 맞추지 않아도 좀 여유롭게 패링이나 막을 시간을 벌어줘서 고난도로 갈수록 무조건 찍어야 하는 퍽.

 

3) 연속 처형 (적 10마리를 연달아 처치할 경우, 슈류탄 1개가 충전 / 90초 쿨타임) = 고난도로 갈수록 개잡몹들이 엄청 나오고, 2-3단계몹들도 엄청 나온다. 슈류탄을 공짜로 보급받을 수 있는 이 퍽은 굉장히 좋다. 그리고 멜타를 들기 때문에 10마리 빠르게 잡는 것은 일도 아님.

 

4) 비할 데 없는 열의 (분대원들이 2단계, 3단계 몹을 근접 처형할 경우 20% 체력회복) = 치명, 절대적 난이도부터는 이 퍽을 무~~~조건 찍어야 한다. 메디킷 진짜 가뭄에 콩나듯 나오는데 2단계-3단계몹이 존나 엄청 나오기 때문에 체력 회복 효과를 쌈박하게 누릴 수 있다. (부대원까지 되는게 개꿀 ;)

 

5) 충격파 (갈고리 샷 이후 주변 5미터에 광역 데미지를 준다) = 데미지는 솔직히 크게 기대하기 어려우나, 5미터 공격 판정이 중요하다. 뭐든 잡몹이든 2-3단계몹이든 갈고리샷 이후 나한테 어그로가 쏠리기 때문에 아군의 프리딜타임을 잡아줄 수 있다. 경직 판정도 있기 때문에 스킬을 끊어먹는다든지 적들의 딜을 1초라도 멈추게 하기 때문에 괜찮음.

 

6) 창끝 (갈고리 샷 맞은 적은 10초간 받는 원거리피해 15% 증가) = 위에서도 적었지만, 뱅가드가 갈고리샷 갈기고나면 적이 무조건 회피기동을 써갖고 원거리샷을 쏴야하는데 거기에 딱 깔맞춤이 되는 퍽. 이거 말고는 사실 고를 선택지도 없긴 하다.

 

7) 엄숙한 결의 (갈고리 샷 다 사용했을 때, 무기로 주는 피해 15% 증가) = 난도가 올라갈수록, 갈고리 샷이 남아나질 않는다. 무조건 쿨타임 기간이 있는데, 그 때 15% 딜증폭이 되는 것은 분명히 체감되는 괜찮은 퍽.

 

8) 아드레날린 쇄도 (2-3단계몹 근첩처형시 5% 피회복) = 이게 너프 당했다. 원래는 피회복력이 꽤 짭짤해갖고 2단계몹들만 썰고 다녀도 좀비탱킹이 가능했는데, 너프를 당해갖고 이제 위의 피회복 관련 퍽이랑 같이 찍어야 어찌저찌 피 관리가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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