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마블스냅/스냅 관련

[마블스냅] 24년9월: 9/27일자 OTA 패치 리스트 + 분석

즐거운 게 2024. 9. 27. 10:48
728x90
반응형

 

버프

 

1) 심비오트 스파이더맨: +1 파워 버프를 받았다. 시즌패스 카드 치고는 성능이 막 드라마틱하게 좋진 않아갖고, 버프를 시켜준 거 같은데 .. 뭐 이런다고 극적인 변화가 있을거 같진 않다. 다만 이제 갤럭투스랑 연계할 경우, 갤럭도 버프를 받아갖고 13파워짜리 갤럭을 낼 수 있게 되었으니 이건 연구 가능할지도?

 

2) 갤럭투스: +1파워 버프를 받았다. 요즘 뭐 갤럭투스 거의 안쓰이고, 안보이기는 했는데 +1 파워는 은근히 영향이 좀 있을 거 같긴 하다. 근데 요즘 워낙 방해덱이 많아갖고 뭐 이게 잘 쓰일런지는 여전히 의문부호이기는 함.

 

3) 네가소닉: +1 파워 버프를 받았다. 이제 다시 3공 세레브로에 넣을 수 있게 되었다. 그외에는 뭐 원래 넣던 덱에서는 그대로일 것이고 크게 뭐 메타적인 변화를 주도할 거 같진 않다. 밍밍 ~

 

4) 블랙팬서: +1 파워 버프를 받았다. 근데 얘한테는 단순 +1파워 버프가 아니다. 애초에 효과 자체가 자기 기본파워 x2 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8파워에서 10파워로 총 +2파워 버프된거나 마찬가지이다. 이거는 은근히 영향이 좀 있을수도 있다. 게다가 뭐 웡이라든지 졸라 콤보 같은거 할 경우 파워가 더 강해졌으니 .. 헬라덱 상대하라고 이렇게 버프한 거 같은데, 어떻게 쓰일지는 봐야할듯. 여전히 너무 무겁고 뻔하기는 하다.

 

5) 크레이븐: +1파워 버프를 받았다. 이동덱은 지금도 괜찮은거 같은데, 굳이 또 버프를 해줬어야 했나? 싶기는 한데 .. 테크카드를 잘 못넣는 이동덱 부류들이기에 뭐 큰 변화는 아닌 거 같다.

 

6) 허큘리스: +1 버프를 받았다. 얘는 리메이크 이후 이동덱에서 정말 잘 쓰이는 파워 증폭용 도구 카드였는데, 얘 자체도 스탯이 이제 엄청 좋아졌다. 3코 5파워? 나쁘지 않은 스탯이다. 이동 연계를 굳이 하지 않더라도 어느정도 저점 보완하라고 지금 크레이븐, 허큘 2개 버프해준 거 같다. 얘네들은 보통 다 이동덱에서는 필카로 들어가니깐 .. 뭐 나쁘지 않은 버프.

 

너프

 

1) 헬라: +1파워 버프, 부활시키는애들 파워-3 추가로 너프 받았다. 20짜리 인피넛을 부활시키면 이제 17파워로 나온다는 뜻이다. 요즘 헬라덱이 '헬카우' 버프 때문에 제대로 안정성 버프를 받아갖고 많이 보인다. 최소 3-4장은 기본으로 저점 까는 느낌이어갖고 깡파워가 엄청 센 상황인데 .. 그 깡파워 자체를 -3 x n 으로 낮추려는 시도로 보인다. 영향은 확실히 있겠지만, 이래도 여전히 잘 쓰일 거 같다.

 

2) 마블보이: -1 파워 너프를 받았다. 이거는 뭐 어떻게 보면 버프일수도 있다. 이제는 '라보나' 같은 코감 카드의 영향권에 들어왔기 때문이다. 물론 라보나+마블보이를 다 쓰는 덱리가 흔한것은 아니긴한데 .. 여튼 마블보이가 워낙 고성능 카드여갖고 너프하는게 맞긴 했다. 그냥 턴만 지나도 1코 3장에 계속 버프를 먹이는데 꼴랑 3코 ;; 개사기이긴 했음.

 

3) 워머신: -1 파워 너프를 받았다. 롤백이라고 해야될까? 원래 6파워였는데, 하두 안쓰니까 7파워로 버프를 시켜줬었다. 그런데도 안쓰고 유기당하니까, 결국 지금의 효과로 리메이크를 한 것이다. 지금은 워낙 또 독보적인 파워를 갖게 되었으니, 오버파워라고 생각이 들어서 너프를 한 거 같다. 수긍할 수 있는 너프.

 

결론

 

많은 카드의 변화가 있긴 했지만, 대부분 ota패치라서 '수치 딸깍' 식 패치였다. 메타는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며, 아마 다음달 나오는 신규 카드들이 섞여야 다시 메타가 뒤죽박죽 섞이지 않을까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