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다양한 주관적 추천, 후기/그외 다양한 추천, 순위

[순위] 25년3월31일자: 즐겁게의 순위정하기 - 한국에서는 유난히 반응이 시원찮은 게임 top 8

즐거운 게 2025. 3. 31. 15:04
728x90
반응형

서양에서는 아주 유명한 tcg 게임 '매직더개더링 아레나'

1)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

유희왕 마스터듀얼처럼 오프라인 카드게임 '매직 더 개더링' 을 pc게임으로 만든 버전이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매더게 오프를 하는 느낌을 잘 컴퓨터로 옮겨놨고 이펙트도 이쁘장하고 카드 수집하는 맛도 있고 괜찮다. 근데 한국에서는 '매더게' 라는 카드게임 자체가 마이너하고 비주류해갖고 결국 지금까지도 완전 인기없는 게임으로 남아있다. '하스스톤' 처럼 캐쥬얼하던가 '유희왕' 처럼 뭔가 추억거리도 없어서 그런거일지도 ..

 

서양 대표 fps 게임 '카스2'

2) 카스2, 카운터 스트라이크2

한국은 유독 FPS 게임이 인기가 없는 편이었다. 정확히는 국산 fps에 다 매몰된 느낌이랄까 ;; '서든어택' 이나 '스페셜포스' 정도만 하다보니까 서양 fps 게임은 관심을 두질 않더라. 그러다가 '오버워치' 뜨니까 하이퍼fps게임 찾는 사람들은 옵치만 하고 뭐 그러다 보니 카스2 랑 한국은 점점 멀어지는 느낌 .. 그러다 '배그' 까지 뜨니 더더욱 멀어지게 된 .. 이제는 진짜 완전 관심밖의 게임이다. 근데 세계적으로는 여전히 10여년 가량 스팀 동접 1-2등 미친 갓겜 ..

 

moba 장르의 원조격 '도타2'

3) 도타2

지금 MOBA 장르의 대표 게임은 '리그오브레전드' 이지만, 원조를 따진다고 하면 도타2 쪽이 판정승이다. 왜냐하면 워크3 유즈맵이었던 '도타' 의 정식 계승게임이 바로 도타2 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도타1을 운영&개발하던 사람이 여기로 입사하기도 했고 말이다. 근데 워크3 유즈맵 시절에도 한국은 한국식 도타 아류작 '카오스' 를 좋아했지, 도타를 좋아하는 사람은 극소수였다. 그러다가 '롤' 뜨니까 다 롤하면서 도타2하고는 완전 멀어지게 됐다.

 

살인마와 술래잡기?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4) 데바데,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한국에서 이름은 그래도 아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하는 사람은 별로 없는 비주류 스팀 온라인 게임이다. 유저 1명은 살인마를 고르고, 나머지 4명은 생존자를 골라서 서로 술래잡기 하는 게임인데 아무래도 한국인들이 공포쪽은 별로 안좋아하는 사람들이 많고 술래잡기 같은거 좋아하진 않는 거 같음.

 

마블ip의 캐쥬얼 카드게임 '마블스냅'

5) 마블스냅

하스스톤보다 더 빨리 끝나고, 캐쥬얼한 마블 IP의 카드게임 !! 이라고 광고를 하며 출시했던 게임. 우리에게 하스스톤 개발진으로 유명한 '밴브로드' 가 창업한 회사에서 만든 작품이어서 초창기에는 막 하스 유튜버들도 건드리고 이래저래 사람들에게 광고를 했었다. 근데 이상하게 한국에서는 별로 반응이 좋지 않았음. 그냥 '하스스톤' 이나 '유희왕 마스터듀얼' 이런걸 더 많이했던 거 같다. 2년이 지난 지금도 한국시장은 거의 뭐 죽은거나 마찬가지 수준. 소수의 인원만 하는 느낌이다. 근데 글로벌적으로는 굉장히 성적이 좋은 게임이다.

 

서양 판타지 배틀로얄의 정석 '포트나이트'

6) 포트나이트

서양에서는 막 영화에서도 영화배우들이 이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되게 인기가 많은 판타지 배틀로얄 게임이다. 근데 한국에서는 진짜 여태까지 하는 사람을 한 번도 못봤다. 인터넷방송도 거의 없고, 유튜브로도 한국인이 하는건 거의 못본 거 같음. 배그 같은 게임인데 건축기능 같은게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무래도 건축기능이 있는게 한국인한테는 영 취향에 안맞는걸로 .. ?

 

중국인들의 게임?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

7)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

스팀 온라인 무협 배틀로얄 게임이다. 스팀 동접자 순위권에서 수년째 항상 상위건에 있다. 근데 느낌상 대부분 중국인일것으로 짐작한다. 한국인, 서양인이 하는건 거의 못본 거 같음. 앞에서 설명한대로 무협풍의 배틀로얄 게임이다. 배그랑 비슷한데 총을 쏘는게 아니라 막 무술을 하고 각종 무협풍의 무기로 근접액션을 펼치면서 싸운다. 개인적으로도 그렇게 막 썩 재미있어보이진 않아갖고 잠깐 찍먹해보고 접었는데, 배그가 있는데 굳이 이걸 하나? 이런 마인드 때문에 안하는 거 같기도 하고 짱깨비중이 너무 높다고 안하는 거 같기도 하고 그렇다.

 

마블ip의 하이퍼 fps게임 '마블 라이벌즈'

8) 마블 라이벌즈

마블IP를 활용한 6대6 하이퍼 FPS 게임이다. 3인칭으로 진행되는게 특징이고, 스팀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 오버워치에서 포기한 6대6을 채용했고 전체적으로 플레이하는 느낌이 (구)오버워치랑 비슷하다. 그래갖고 한국인들도 많이 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한국인들은 거의 안하는 것으로 보인다. 일단 뭐 이 게임을 언급하는 비중 자체가 별로 없음. 여전히 동접 십만명이 넘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편인데, 아무래도 '오버워치' 가 있기 때문에 굳이 대체 게임을 해야하나? 이런 마인드가 아닐까 싶다.

728x90
반응형